건강상담실

> 건강상담사례 > 전문진료과 > 신경과
신경과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수
1 쇠파이프에 맞은 후.. 박** - 1344
상담 제목 쇠파이프에 맞은 후..
상담 내용 월요일 아침에 실험실에서 다른 친구의 실수로 쇠파이프에 머리를 맞았습니다. 처음 맞았을 땐 그다지 아프지 않고 아무렇지도 않더니 점차 시간이 갈수록 머리가 멍하고 띵하고 속이 메스껍고 어질어질합니다. 눈도 똑바로 뜨지 못하고 게슴츠레 보게 됩니다. 눈의 근육이 좀 긴장됀 것 같구요, 평소에 잘 굴러가는 눈운동이 매끄럽게 되지 않습니다. 오늘도 이틀째인데 목도 뻣뻣하고 머리 뒤가 쥐가 나는듯한 느낌이 계속 듭니다. 어찌해야합니까??

병원에 가도 특별한 이상이 없단 말밖에 못 들을 것 같은데...
지금 당장은 문제가 아니라도 나중에 나이가 들었거나 했을 때 이상이 오는 건 아닌지 걱정입니다.
답변 부탁드립니다.
답변 제목 당시는 이상이 없었군요
답변 제목 박경림씨 글 잘 봤습니다. 글쎄요, 어떤 상황에서 맞았는지 정확히 알 수 없어 그 충격에 대해서는 감이 잡히지 않군요.

다만 당시에는 의식소실이나 기타 다른 증상이 없었다는 것은 확실하군요. 그러나, 뇌의 경우 충격이 가해진 뒤 2-3일 정도 지난 뒤에(lucid interval) 증상이 생길 수도 있답니다.

만약 본인이 느끼기에 현저한 이상 감각이 있다면 예를 들어 특별한 변화나 자극이 없는데 오심, 어지러움증, 두통, 안구운동장애 등이 생겼다면 그냥 넘어가는 것은 옳지 않습니다. 가능한대로 빠른 시일 내에 병원에 들러 뇌 CT(컴퓨터 촬영) 만이라도 꼭 해보십시오. 뇌 컴퓨터 촬영 한 장만 찍으면 혹시라도 있을 수 있는 뇌출혈의 여부가 확실히 판가름 나니까요.

없으면 좋은 겁니다.
누구나 머리를 맞았다고 박경림씨처럼 증상이 생기는 것은 아니니 잘 생각하고 결정을 빨리 하시는 게 낫습니다.

궁금한 점은 언제든 글올리십시오.

- 정슬기, www.mencare.co.kr -